주식회사 파인스테이(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관리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3.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4. 서비스 가입, 변경, 해지 처리, 개인식별,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요금 고지 결제 및 추심, 이용관련 문의 불만 처리


5. 마케팅 광고에 활용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시행, 이벤트 당첨자 포인트(쿠폰) 제공, 기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내용 광고성 정보 전달 시 활용


회사는 이용목적에 맞게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겠습니다. 또한 이용자에게 동의 받거나 법령에서 정한 보유기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 하겠습니다.


2(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수집 방법, 수집 항목)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회사는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회원가입 및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제휴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받는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하는 경우

.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한 경우


3.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및 수집 항목

수집이용목적

분류

수집이용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필수

공통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네이버 가입 시 : 네이버 계정정보

카카오톡 가입 시 : 카카오 계정정보

이용목적을 달성했거나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30일 간 보유. 상담,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처리가 보유 목적.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간까지 보관.

서비스 이용 및 부정거래 기록 확인

필수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수로그, 이용컨텐츠, 접속IP정보

단말기OS 및 버전, 단말기 모델명

현금영수증 발급

필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예약/결제

필수

[예약]

  • 예약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예약정보

[결제]

  •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이메일

  • 휴대폰 : 휴대폰번호

  • 계좌이체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현금영수증 발행 시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취소, 환불 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취소, 환불 시

대금지급

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1:1 문의

필수

회원정보 (회원번호, 닉네임)

선택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물품(경품)배송

필수

당첨자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정보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기간

숙박 상품 제휴판매자 혹은 제휴점

(제휴점 리스트는 꿀스테이 서비스 참조)

숙박예약서비스 이용계약 이행 (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예약자명, 예약번호, 안심번호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그 시점까지 보존 후 지체 없이 파기

민원처리 등 소비자 분쟁 해결 시

안심번호 또는 휴대전화번호


3.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이용자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공공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도 이용약관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파기절차와 방법

.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며 관계법령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보유한 경우에도 해당 사유 종료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3. 이용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 후 파기하는 이용자 개인정보

. 탈퇴 후 재가입 방지를 위한 정보(본인 인증 정보)는 탈퇴일로부터 30일 보관 후 파기

. 부정거래 방지를 위한 정보 (고객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탈퇴 일시)는 탈퇴일로부터 30일 보관 후 파기

. 아래 정보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관 후 파기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 민원, 소송 등 분쟁 과정 중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분쟁 해결 시까지 보관 후 파기

- 회사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 받은 기간까지 보관 후 파기

- 정산이 남아있는 경우 예약정보를 정산 완료된 후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


또한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별도 분리 보관 후 파기 합니다.


이외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개인정보 및 해당법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보유근거

계약 또는 청약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 보호법



5(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Google Cloud

회사에서 수집,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일체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알리는사람들

알림톡/SMS/LMS/MMS 발송

KG이니시스,

㈜다우기술

㈜시옷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처리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들께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7(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8(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의 경우에도 ‘설정’ 메뉴나 또는 각 모바일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에서 쿠키에 대한 선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성명 : 최혁준 (본부장)

  • 연락처 : 053-215-7123/

privacy@coolstay.co.kr

  • 부서명 : 사업기획실

  • 담당자 : 남현수

  • 연락처 : 053-215-7123/

privacy@coolstay.co.kr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1(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물리적 조치

. 문서 보안을 위하여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기술적 조치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2(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3(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지체 없이 공지하고, 이용자가 언제든지 변경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공지일자 : 20200831
시행일자 : 20200831